카메라
Math2D API에서는 카메라 핸들링을 위한 math2d.cameraManager
를 제공합니다.
카메라 시점 변경
카메라 위치 변경
math2d.cameraManager.cameraPosition
를 통해 현재 카메라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코드 보기
- 실행 결과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// change camera potion to "[1000, 1000]" after 2 seconds.
setTimeout(() => {
cameraManager.cameraPosition = [1000, 1000];
alert('change camera positon');
}, 2000);
화면 배율 조정
math2d.cameraManager.epsilon
를 통해 현재 화면 배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화면 1px이 차지하는 월드 좌표의 크기입니다.
기본 값은 [0.01, 0.01]
이며, [0.01, 0.05]
와 같이 x, y의 화면 배율을 각각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- 코드 보기
- 실행 결과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// change epsilon to "[1, 0.1]" after 2 seconds.
setTimeout(() => {
cameraManager.epsilon = [1, 0.1];
alert('change epsilon');
}, 2000);
카메라 초기화
math2d.cameraManager.resetCamera
를 통해 변경된 카메라의 값을 초기화 합니다.
- 코드 보기
- 실행 결과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cameraManager.cameraPosition = [1000, 1000];
cameraManager.epsilon = [1, 1];
// reset camera after 2 seconds.
setTimeout(() => {
cameraManager.resetCamera();
alert('reset camera');
}, 2000);
화면 좌표 변환
월드 좌표로 변환
math2d.cameraManager.screenToWorld
를 통해 스크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된 값을 얻습니다.
- 코드 보기
- 실행 결과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const worldCoordinates = cameraManager.screenToWorld(10, 10);
const pointFactory = math2d.objectManager.factory.point;
pointFactory.basic(...worldCoordinates);
스크린 좌표로 변환
math2d.cameraManager.worldToScreen
를 통해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된 값을 얻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