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our Docusaurus site did not load properly.

A very common reason is a wrong site baseUrl configuration.

Current configured baseUrl = / (default value)

We suggest trying baseUrl = /docs/math2d/camera-manager/

카메라

Math2D API에서는 카메라 핸들링을 위한 math2d.cameraManager를 제공합니다.

카메라 시점 변경

카메라 위치 변경

math2d.cameraManager.cameraPosition를 통해 현재 카메라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
// change camera potion to "[1000, 1000]" after 2 seconds.
setTimeout(() => {
cameraManager.cameraPosition = [1000, 1000];
alert('change camera positon');
}, 2000);

화면 배율 조정

math2d.cameraManager.epsilon를 통해 현재 화면 배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화면 1px이 차지하는 월드 좌표의 크기입니다.

기본 값은 [0.01, 0.01]이며, [0.01, 0.05]와 같이 x, y의 화면 배율을 각각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
// change epsilon to "[1, 0.1]" after 2 seconds.
setTimeout(() => {
cameraManager.epsilon = [1, 0.1];
alert('change epsilon');
}, 2000);

카메라 초기화

math2d.cameraManager.resetCamera를 통해 변경된 카메라의 값을 초기화 합니다.
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cameraManager.cameraPosition = [1000, 1000];
cameraManager.epsilon = [1, 1];

// reset camera after 2 seconds.
setTimeout(() => {
cameraManager.resetCamera();
alert('reset camera');
}, 2000);

화면 좌표 변환

월드 좌표로 변환

math2d.cameraManager.screenToWorld를 통해 스크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된 값을 얻습니다.

const cameraManager = math2d.cameraManager;
const worldCoordinates = cameraManager.screenToWorld(10, 10);
const pointFactory = math2d.objectManager.factory.point;
pointFactory.basic(...worldCoordinates);

스크린 좌표로 변환

math2d.cameraManager.worldToScreen를 통해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된 값을 얻습니다.